No pain No gain

한국 명산산행기

용문산 [용조봉→싸리봉→도일봉] 종주산행

Sanmoo 2012. 6. 4. 16:21

 

◆ 장    소 : 용문산 [용조봉→싸리봉→도일봉] 종주산행
◆ 산행일자 : 2012년 6월 3일(일)   ,  날씨: 맑음, +28℃
◆ 누 구 와 :사계절님,안드레아님,왕언니님,도전님.단팥님.파워님,간다님,노동조님,산하님,임선화님,보리님,현숙님,천불동님,김남훈님,나무님,헤르님,경미님,김우봉님,처음처럼님,산무 (20명)
◆ 산행코스: 신점리→조계골→용조봉→812봉→싸리봉→도일봉→치마폭포→중원폭포→주차장(산행거리 약 11.53km,산행시간 5시간 30분)
 
용문산오름은 약간의 심호흡이 필요하다. 용문산에 올 때 마다 알바길에 들어선다.  이번에도 지도에 오늘 갈 길을 깔끔하게 그려 왔건먼 용조봉이후 올라선 능선이 812봉 능선임을 모르고 한강기맥길 능선으로 착각하여 진행방향 우측으로 모두 잘못된 길로 접어 들어갔다.
가지고 간 지도는 두가지 였는데 모두 용조봉이후 산길이 애매하게 그려놓았다.  원래 우리가 진행하려고 한 산길을 용조봉에서 조계고개를 지나 도일봉으로 가는 길이다.  하지만 지도와 용조봉 이후 우리가 지나온 길은 지도 와 전혀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었다.  집에 돌아와 다른 지도를 찿아 오늘 걸어온 길을 되짚어 보니 이 지도는 자세하게 용조봉이후 방향을 그려 놓여 있었다.  이제야 이해가 간다.  착각한 능선길이 어디임을 확실히 알 것 같았다.  또 한번 산에서의 지도는 중요함을 깨닫게 하는 산행길이다. 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질 않는 지도 독도임을 다시 되새겨 봅니다.